♬ 인생의 궁극적 목표 ♬
2010년 07월 11일 글들

홍성필 목사
http://www.ikahochurch.com
ikahochurch@gmail.com

오래 전 성가대를 섬길 당시 주보에 실었던 글들입니다

 

선교후원
KB 국민은행 079-21-0736-251 홍성필
여러분의 기도와 섬김이
선교의 횃불을 밝힙니다.
 

배가 항구를 떠나 성공적인 항해를 하기 위해서는 경로와 튼튼한 장비, 충분한 식량 등 갖추어야 할 필요한 것들은 많겠으나 무엇보다도 행선지가 명확하지 않으면 다른 조건들이 아무리 완벽하다 할지라도 의미 있는 항해는 되지 못할 것입니다.
현실적인 인생 목표를 설정할 나이가 된 성인남녀들의 목표를 묻는다면 어떻게 대답할까요. 큰 집과 훌륭한 자녀 교육, 멋진 자동차, 남부럽지 않은 사회적 지위, 안락한 노후를 위한 넉넉한 자금 마련 등을 들 수도 있겠으나, 주님의 사랑 안에 있는 우리는 분명 세상 사람들의 꿈과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출애굽기 12장 37절에 의하면 유아 외에 보행하는 장정이 육십만 가량이나 된다고 기록하는데, 당시 그처럼 수많은 군중들에게는 경로도 튼튼한 장비도 충분한 식량도 없었으며, 그들에게는 오직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행선지가 있었을 뿐이었습니다.
“내가 내려가서 그들을 애굽인의 손에서 건져내고 그들을 그 땅에서 인도하여 아름답고 광대한 땅, 젖과 꿀이 흐르는 땅 곧 가나안 족속, 헷 족속, 아모리 족속, 브리스 족속, 히위 족속, 여부스 족속의 지방에 데려가려 하노라”(출 3:8)
학계에서는 당시 애굽을 탈출한 총 인구가 200만명 가량이었다고 하며,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반드시 알라 네 자손이 이방에서 객이 되어 그들을 섬기겠고 그들은 사백 년 동안 네 자손을 괴롭히리니 그들이 섬기는 나라를 내가 징벌할지며 그 후에 네 자손이 큰 재물을 이끌고 나오리라”(창 15: 13~14)는 하나님의 약속은 “이스라엘 자손이 모세의 말대로 하여 애굽 사람에게 은금 패물과 의복을 구하매 여호와께서 애굽 사람들에게 이스라엘 백성에게 은혜를 입히게 하사 그들이 구하는 대로 주게 하시므로 그들이 애굽 사람의 물품을 취하였더라”(출 12:35~36), “수많은 잡족과 양과 소와 심히 많은 가축이 그들과 함께 하였으며”(출 12: 38), “이스라엘 자손이 애굽에 거주한 지 사백삼십 년이라”(출 12:40)에서 볼 수 있는 모습으로 이루어집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모세의 지도 아래 성공적인 탈출을 하지만, “그들이 애굽으로부터 가지고 나온 발교되지 못한 반죽으로 무교병을 구웠으니 이는 그들이 애굽에서 쫓겨나므로 지체할 수 없었음이며 아무 양식도 준비하지 못하였음이었더라”(출 12:39)는 기록을 보면 그들이 얼마나 준비성 없이 서둘러 나와야 했는지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분명 하나님의 말씀대로 나오기는 했으나 그들 앞에는 애굽 군대의 추격과 식량문제 등이 기다리고 있었으며 결코 평탄한 길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문제들을 하나님께서는 홍해의 기적과 만나와 물을 주시면서 해결해주시며, 광야 생활 40년 동안 의복이 해어지지 않았으며 발이 부르트지도 않았다고 성경은 말씀하십니다. (신 8:4)
우리의 인생행로는 분명 우리 스스로가 살아가는 길처럼 보이지만 하나님에 대한 믿음 안에 있는 우리는 일거수일투족을 하나님이 사랑과 은혜 가운데에서 이끄시는 줄을 믿습니다. 불평과 불만을 토로하는 이스라엘 민족들을 끝까지 버리지 않으신 것은 그들을 젖과 꿀이 흐르는 약속의 땅 가나안으로 인도하심으로 말미암아 뜻을 이루시려는 하나님의 놀라운 목적이 있으셨다는 점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을 믿는 자로서 우리는 인생의 목표를 어디에 두어야 하는지를 성경에서 찾아보았습니다. 고린도후서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그리스도를 대신하여 사신이 되어 하나님이 우리를 통하여 너희를 권면하시는 것 같이 그리스도를 대신하여 간청하노니 너희는 하나님과 화목하라”(고후 5:20)
애굽을 탈출한 이스라엘 민족은 하나님의 놀라운 기적을 목도하면서도 하나님이 세우신 지도자에게 끊임없이 불만을 토로하며 하나님과 화목하지 못함으로 말미암아 고난과 시련을 자초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우리를 아무런 목적 없이 지으심을 받지 않았으며, 우리를 통해 이루시려는 하나님의 분명하고도 치밀한 계획을 가지고 계십니다. 이를 성취하는 것이 무엇보다 우리 인생의 목표가 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하나님과 화목하고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순종하는 마음을 가지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하나님과 화목하고 주님의 계획에 부합하는 목표설정으로 성공적인 인생을 누리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 간절한 기도의 부활을 위하여 ♬ →

← ♬ 나 자신의 들보 ♬

 

홍성필 목사 글들 메뉴

이카호중앙교회